<철삼봉으로 겨울나기> 한 해는 보내되, 한 살 더 먹지는 말자구요!! 작성일19-01-03 14:54
페이지 정보
작성자 ㅣ관리자 조회수 ㅣ20,388회관련링크
본문
철삼봉으로 겨울나기
" 한 해는 보내되, 한 살 더 먹지는 말자구요"
겨울이 되면 여름 때와 달리 목도 허리도 잘 안돌아가고 어깨도 더 뭉치고, 전에는 잘 해왔던 스트레칭 동작도 잘 안되기 시작합니다. 사실 해가 바뀌어서가 아니라 이런 몸 상태로 기나긴 겨울을 지날 때 바로 진짜 한 살이 더 먹은 몸이 됩니다.
피부는 여름에 가장 많이 늙는다지만 몸은 겨울이 가장 늙기 좋은 계절이지요. 왜 그럴까요?
추운 겨울철에는 우리 몸이 열을 보존하기 위해 근육과 근막, 혈관을 수축시킵니다. 게다가 추워지면 스스로가 몸을 잔뜩 웅크리기 때문에 근육 등이 더욱 수축됩니다. 관절과 주변 근육이 경직되어 뻣뻣해지고 통증이 나타나며 유연성이 떨어져서 부상당할 확률도 올라가지요. 말 그대로 전신이 순환이 안되고 막혀서 찌뿌둥하고 긴장되어 있는 것이지요.
겨울에는 건강하게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서 “혈액순환”을 시켜주면서 “굳어진 근육과 근막을 풀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장 쉽게 떠올릴 수 있는 방법은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사실 운동은 겨울에 가장 필요합니다. 시간이 없고 할 줄을 몰라 운동은 못하시더라도 최소한 수축된 근육, 근막, 혈관을 풀어주셔야 유지라도 됩니다.
그런데 근육이 굳은 상태에서 몸을 풀어주지 않고 운동을 하시면 근육통부터 부상까지 다양하게 올 수 있습니다. 몸을 푸는데 효과적인 방법은 스트레칭으로 근육 길이의 신장과 수축을 통해 굳은 근육을 전체적으로 풀어주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스트레칭만으로는 부분적으로 심하게 굳은 근육을 풀어주기 어렵습니다. 이런 곳은 깊게 눌러주는 마사지나 “두드리기” 등 직접적인 자극을 통해 풀어나가야 합니다. 마치 걸레질로 바닥을 전체적으로 청소하더라도 찌든 때가 낀 부분은 집중적으로 힘을 주어 문질러 주어야 하는 것처럼 말이지요^^
마사지를 주기적으로 받으시는 것도 좋겠지만, 우리에겐 근육과 근막, 인대를 시원하게 풀어주는 철삼봉이 있습니다.
" 철삼봉의 좋은 점은 어떤것일까요? "
- 마사지 샵에 가지 않아도 되고 매번 돈이 들지 않는다
- 자식이나 가족이 없어도 나 스스로 관리가 가능하다
- 손힘을 쓰지 않아도 기술이 없어도 가족들에게 서비스 해줄 수 있다
- 자극이 근육을 이완시킬만큼 강하게 들어가는 데도 아프지 않고 시원하다
- 표피나 말단의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도 강화된다.
- 큰 전문적인 지식없이도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관리가 가능하다
- TV를 보거나 통화를 하면서도 할 수 있다
- 근육통도 풀리는데 동시에 뼈도 튼튼해진다고 한다
정말로 가성비가 높은 겨울철 필수품 철삼봉!
너무나 시원해서,
한번도 안 두드려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두드리고 말 사람은 없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